키보드가 이상해요 두번눌러지거나 안쳐져요 증상
갑작스럽게 키보드가 안쳐지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PC점검을 할때 어떻게 해야할지 그리고 고칠수가 있는 것인지 아니면 새로 구매하는게 좋을지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워낙 다양한 증상이 있는 만큼 이게 정답은 아닐수도 있다.
부분적으로 키보드가 안쳐져요 나오는 증상은 무엇일까 키보드에 무엇인가를 흘렸을때가 가장 대표적이다 PC방에서도 이러한 고장이 상당히 많은데 음료수를 조금 흘린다거나 하는 바람에 회로가 녹이슬어 없어지는 경우 또는 합선되는 경우다.
직접적으로 뜯어봐야 알겠지만 키보드를 쳤을때 뻣뻣한 느낌이 들거나 분해하였을때 물자국이 있다면 원인은 바로이것이다. 왠만하면 새로 구매하는게 가장 현명한 방법이다 따로 고치거나 하는 방법은 일반인들에게는 매우 어렵기 떄문이다.
두번씩 눌러지는 경우도 이러한 음료수 문제때문인데 그나마 회로문제는 아니다 키보드알마다 다빼서 세척을 해줘야 한다 물론 물도 깨끗이 말려야하는 만큼 확실하게 건조후에 조립을 새로하는게 좋다 간혹 까먹어서 이상하게 꽂는 경우도 있는 만큼 분해전 사진을 찍어두자.
고급키보드가 아닌이상 일정 수명은 전부다 있다 몇번을 타이핑하느냐에 따라서 수명도는 달라질수도 있는데 보통 2년 이상이 되어 문제가 생기면 교체가 정답일수도 있다 새로 구매하는 키보드는 멋스러움 보다는 PC방에서 애용하는게 그나마 가격적으로도 합리적이고 탄탄한 내구성을 보여준다.
반대로 고급키보드면 a/s기간이 지났어도 유상으로도 가능한 부분이기 때문에 제조사에 연락하여 물어보면 된다 보통 소모성이 있을수도 있는 만큼 교체시기가 된것일수도 있기 때문이다.